조직관리

직원 코칭방법

와찬 2022. 9. 14. 13:01

안녕하세요. 오늘은 직원 코칭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합니다.

회사에서 근무하고 시간이 지나면

자연스럽게 부사수 혹은 팀원, 부하직원 등등

이 생깁니다.

이 부하직원의 성향을 파악하고

업무의 성향이 복잡성인지, 단순업무인지에 따라

코칭을 하는 메뉴얼입니다.

사람은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. 성향이 그렇죠

그래서 이 사람이 성취지향인지 안정지향인지는

지켜보면 거진 알수있죠.

아무리 코칭을 해도 이 성향은 바꾸기 어렵습니다.

다만, 단순업무에서 복잡업무로 가는것은 가능하지요.

이 엑셀 자료는 그 과정을 코칭하는것을 나태내고 있습니다.

 

업무분석자료1.xlsx
0.03MB

 

 

shee1원 참조용이고(미완성)

sheet2에 대해 설문을 작성한후에

점수를 합산합니다.

 

 

이렇게 점수가 나오면, sheet3에

교차점이 80점입니다. 80점이 넘어가는 유/무에 따라

그리고 직원이 성취지향인지 안정지향인지에 따라

코칭 방향이 나와있습니다.

모두 팀원 잘 키워서, 빨리 은퇴할 수 있도록 합시다!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