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직관리
직원 코칭방법
와찬
2022. 9. 14. 13:01
안녕하세요. 오늘은 직원 코칭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합니다.
회사에서 근무하고 시간이 지나면
자연스럽게 부사수 혹은 팀원, 부하직원 등등
이 생깁니다.
이 부하직원의 성향을 파악하고
업무의 성향이 복잡성인지, 단순업무인지에 따라
코칭을 하는 메뉴얼입니다.
사람은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. 성향이 그렇죠
그래서 이 사람이 성취지향인지 안정지향인지는
지켜보면 거진 알수있죠.
아무리 코칭을 해도 이 성향은 바꾸기 어렵습니다.
다만, 단순업무에서 복잡업무로 가는것은 가능하지요.
이 엑셀 자료는 그 과정을 코칭하는것을 나태내고 있습니다.
shee1원 참조용이고(미완성)
sheet2에 대해 설문을 작성한후에
점수를 합산합니다.

이렇게 점수가 나오면, sheet3에
교차점이 80점입니다. 80점이 넘어가는 유/무에 따라
그리고 직원이 성취지향인지 안정지향인지에 따라
코칭 방향이 나와있습니다.
모두 팀원 잘 키워서, 빨리 은퇴할 수 있도록 합시다!
반응형